소비자는 환상적으로 보이고 원활하게 실행되며 플레이하고 싶은 충동이 들 때 언제든지 갈 준비가 되어 있는 훌륭한 게임 경험을 원합니다. 게임 개발자는 가능한 한 많은 플레이어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강력하고 혁신적이며 결정적으로 마찰 없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를 원합니다.
클라우드에서 게임을 스트리밍하는 것은 게임 세계의 역동성에 있어 다음 극적인 진화가 될 태세입니다. 클라우드로의 전환은 양 당사자가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을 크게 변화시킬 것을 약속합니다. 인기 있는 CSP(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 게임 제조업체, 게임 업계의 기타 선도자들이 제공하는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는 게임 소비 및 제공에 대한 대화를 변화시켰습니다.
새로운 AMD Radeon™ PRO V620 GPU의 도입으로 AMD는 클라우드 플랫폼이 게임 소비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클라우드 게임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위치에 놓였습니다. 최신 AMD RDNA™ 2 아키텍처로 구축된 AMD Radeon PRO V620 GPU는 72개의 컴퓨팅 유닛, 하드웨어 기반 레이 트레이싱 기술, 2개의 VNC 엔진(Video Next Core) 및 대용량 32GB GDDR6 메모리를 제공합니다. 앞서 우리는 이 모든 기능이 게이머와 개발자에게 의미하는 바를 풀 것입니다. 그러나 먼저 클라우드 게임이 게임의 새로운 표준이 되기 위해 해결해야 하는 몇 가지 장애물을 식별해 보겠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이 직면한 5가지 주요 과제
- 대기 시간/응답 시간 -- 게임 데이터가 데이터 센터에서 처리되는 속도와 사용자와 클라우드 게임 데이터 센터 간의 데이터 흐름 속도는 사용자 경험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 게임 복잡성 -- AAA 게임 개발자는 타이틀이 제공하는 시각적 경험을 새로운 차원의 정교함으로 끌어올리는 것으로 유명하며 모바일 게임에 대한 기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VR(가상 현실) 및 AR(증강 현실)과 같은 새로운 게임 기술은 스릴 넘치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더 어두운 그림자와 밝고 정확한 반사를 제공하기 위해 빛을 모델링하는 광선 추적과 같은 기술은 더욱 몰입감 있고 영화 같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술에는 전용 그래픽 처리 리소스 로 가능한 강력한 그래픽 가속과 빠른 인코딩이 필요 합니다.
- 장치 선택 -- 게이머는 TV, 모바일 장치, 스마트폰, 태블릿, 콘솔, 노트북을 포함하여 가능한 모든 엔드포인트 장치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장치로 콘텐츠를 트랜스코딩하려면 각 장치에 최적의 해상도를 제공할 수 있는 낮은 지연 처리와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 규모의 경제 및 비용 효율성 -- 오늘날 대부분의 클라우드 게임 배포는 일대일 패스스루 경험입니다. 즉, 클라우드에 있는 전체 게임 플랫폼 또는 그래픽 프로세서가 단일 게이머를 지원하도록 프로비저닝됩니다.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이 경제적으로 타당하려면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가 다른 산업의 대규모 SaaS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서비스에 제공하는 것과 유사한 효율성을 실현해야 합니다. 즉, 클라우드 리소스당 더 많은 사용자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사용자가 클라우드 리소스 비용을 공유하면 규모의 경제가 향상됩니다. 또한 고밀도는 리소스 사용을 최적화하여 리소스가 유휴 상태인 시간을 줄입니다.
- 게임 빈도에 맞게 데이터 센터 재조정 -- 데이터 센터는 전통적으로 게이머와 개발자가 감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인 안정성, 안정성 및 수명을 보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특성을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 센터는 일반적으로 변경 속도가 느립니다. 주요 구성 요소 업그레이드는 사용자 경험에 지장을 줄 수 있으며 드라이버 업데이트도 장기간에 걸쳐 개발 및 테스트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게임 세계의 기대와 상반됩니다. 게이머는 최신 기능과 게임 최적화에 대한 액세스를 기대하고 요구합니다. 성능이 안정성보다 중요하지만 궁극적으로 둘 다 예상됩니다. 클라우드 게임은 데이터 센터 세계에서 평소보다 훨씬 빠르게 게임 최적화 및 게임 기능을 제공해야 합니다.
게임은 AMD의 DNA에 하드 코딩되어 있습니다. 그 유산은 차세대 고성능 콘솔과 게임용 PC를 구동하는 새롭고 지배적인 CPU 및 GPU 아키텍처의 형태로 반복적으로 표현됩니다. AMD는 게임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AMD는 Oak Ridge National Laboratory에서 온라인 상태가 될 차세대 Frontier 엑사스케일 슈퍼컴퓨터를 포함하여 세계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슈퍼컴퓨터에도 전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AMD는 GPU 근육을 대규모로 제공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V620 GPU는 AMD 전체에서 경험한 모든 산물입니다. 수년간의 개발 노력의 결과입니다. V620 GPU는 여러 동시 사용자에게 효율적이고 지연 시간이 짧은 콘텐츠 스트리밍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AAA 블록버스터 타이틀부터 아케이드 및 모바일 게임에 이르기까지 각 V620 GPU는 소수 또는 많은 플레이어에게 훌륭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각 게이머가 선호하는 장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클라우드 게임이 직면한 과제 해결
V620이 클라우드 게임 세계에서 위에서 식별한 가장 중요한 몇 가지 장애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극적인 대기 시간 감소 -- 2개의 VNC 엔진이 포함되어 각 V620 GPU가 두 배의 인코딩/디코딩/트랜스코딩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엔진은 각 그래픽 엔진에 데이터에 즉시 액세스하는 데 필요한 대역폭을 제공하는 AMD 인피니티 캐시 기술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2개의 VCN 엔진은 게임 플레이 중 더 빠른 렌더링,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 인코딩 및 디코딩의 효율성 향상, 동시 트랜스코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다양한 크기의 엔드포인트 장치를 위한 짧은 지연 시간, 고성능 콘텐츠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 정교한 게임 경험 지원 -- 최신 AMD RDNA 2 아키텍처는 탁월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반면 V620의 72개 컴퓨팅 장치는 강력한 동시 그래픽 처리를 제공합니다. V620에 직접 구축된 2개의 VNC 엔진을 사용하여 각 엔진을 VR 헤드셋의 한쪽 눈에 대한 인코딩/디코딩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대기 시간과 처리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AMD는 VR/AR 기술 파트너와 함께 이러한 기능을 더욱 최적화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 실시간 레이 추적 - 내장 하드웨어 선 (72 개 레이 가속 엔진에 의해 구동), 콘솔의 최신 세대에서 같은 기능 및 최신의 그래픽 엔진을 지원 추적 VULKAN ® 및 다이렉트 X 12 개 화합물 방법 V620 GPU 는 이 기술을 활용하여 최고의 영화 경험을 위해 게임에서 더 깊은 그림자와 선명한 반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경제성 및 비용 효율적인 클라우드 게임 호스팅/스트리밍 - V620 GPU는 강력한 서버 GPU입니다. Docker® 또는 Kubernetes®와 같은 표준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게임을 호스팅하는 경우 V620 GPU는 다중 사용자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적합합니다. 32GB의 GDDR6 메모리를 통해 각 V620 GPU는 6-8GB가 필요한 AAA 게임 타이틀에 대해 여러 플레이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단일 V620 GPU가 e스포츠, 모바일 및 아케이드 게임을 하는 수많은 게이머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게이머를 위한 V620의 의미
V620 GPU를 사용한 클라우드 게임은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 열반의 문을 엽니다. 거의 모든 엔드포인트 장치에 대해 실시간으로 게임 콘텐츠를 트랜스코딩하는 기능을 갖춘 V620 GPU는 플레이어가 선호하는 거의 모든 장치 또는 편리한 장치를 선택하고 어디에서나 플레이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장치에 관계없이 V620 GPU는 거의 모든 곳에서 동일한 게임이나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5G와 같은 고속 네트워킹의 가용성 확대와 V620 지원 에지 컴퓨팅의 확산으로 거의 모든 장치에서 지연 시간이 짧은 고성능 경험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전체 게임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에 있기 때문에 개발자는 다운로드, 설치 또는 소비자의 기타 노력 없이 게임에 업데이트와 새 콘텐츠를 자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철저하게 테스트된 드라이버를 데이터 센터에서 최신 상태로 유지하여 게이머에게 최신 경험을 보장합니다. 게이머는 개발자와 서비스 제공자가 호스팅된 서비스의 근접성 및 통합 기회를 활용 하는 것과 같은 새롭고 혁신적인 소셜 미디어 경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게임이 미래의 소셜 미디어 또는 커뮤니티 참여가 될 수 있으며 메타버스 주제를 중심으로 토론이 진행될 수 있다고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게임
클라우드를 프로덕션 파이프라인을 위한 비용 효율적이고 유연한 플랫폼으로 찾는 개발자가 늘어남에 따라 프로세스가 더욱 간소화되어 더 빠르게 게시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됩니다. 다양한 엔드포인트 플랫폼 및 API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게임을 개발하고 검증하는 대신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는 데이터 센터에 대해 게임을 한 번만 개발하고 검증합니다.
게임을 배포할 준비가 되면 개발자의 프로덕션 환경에서 클라우드의 스트리밍 서비스로 완전히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V620의 고성능 트랜스코딩을 사용하여 클라우드에서 스트리밍하면 다른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해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이식할 필요가 없습니다.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거나 추가해야 할 때 사용자가 조치를 취하지 않고도 빠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는 문제나 좌절의 기회가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V620 GPU는 또한 오늘날의 많은 고성능 PC 및 콘솔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Navi"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합니다. 즉, 개발자는 익숙한 동일한 아키텍처에서 게임을 빌드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아키텍처에서 개발 및 배포하면 배포 전에 버그를 근절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클라우드 게임은 새롭지만 이미 업계의 궤적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으며 개발에서 플레이에 이르기까지 전체 환경에서 이점을 제공합니다. V620 GPU의 출시와 함께 클라우드 컴퓨팅, 고대역폭/저지연 네트워크, 더욱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장치를 사용하는 게이머 참여의 완벽한 합류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V620 GPU는 성능, 비용 및 경험 기대치를 충족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데이터 센터 기술 클라우드 게임입니다.
자원:
George Watkins는 AMD의 제품 마케팅 관리자입니다. 그의 게시물은 자신의 의견이며 AMD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3자 사이트에 대한 링크는 편의를 위해 제공되며 명시적으로 언급되지 않는 한 AMD는 그러한 링크된 사이트의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어떠한 보증도 암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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