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 년 동안 Apple은 초기 MacBook의 소박한 Nvidia GeForce 9400M부터 최신 27형 iMac 의 강력한 AMD Radeon Pro 5700 XT에 이르기까지 많은 노트북과 데스크탑에 타사 그래픽 프로세서를 사용했습니다 .
대조적으로 최신 MacBook Pro 노트북은 CPU와 GPU 작업을 결합하고 메모리 풀을 공유하여 그래픽 출력 및 가속을 처리하는 맞춤형 설계 SoC인 Apple의 M1 Pro 및 M1 Max를 사용합니다. 14인치 및 16인치 MacBook Pro를 검토할 때 CPU 집약적 워크플로에서 얼마나 잘 수행되는지 보고 우리는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강력하고 새로운 프로세서가 그래픽 집약적인 AAA 게임을 실행하는 데 똑같이 능숙합니까?
난감한 질문입니다. Apple은 주력 MacBook Pro 노트북이 게임이 아닌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되어 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 그리고 대부분의 게임 개발자는 macOS를 콘솔과 Windows 대신에 집중하는 진지한 게임 플랫폼으로 간과했습니다. 이 닭과 달걀의 상황은 M1 Pro 및 M1 Max의 GPU 부분이 이론적으로 AMD Radeon 또는 과거 MacBook에서 교체된 통합 Intel 실리콘만큼(또는 그 이상)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활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게임 선택.
그래도 게이머는 꿈을 꿀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M1 Pro가 장착된 14인치 MacBook Pro와 M1 Max가 장착된 16인치 MacBook Pro에서 출시된 소수의 그래픽 집약적 게임(및 몇 가지 덜 까다로운 타이틀)을 실행하여 그들이 할 수 있는 것.
M1 게임 테스팅: 타이틀 고르기
Mac과 호환되는 많은 AAA 타이틀은 영국 개발자 Feral Interactive 에서 제공하며 스튜디오와 협력하여 Windows 이외의 플랫폼으로 창작물을 제공합니다. 벤치마크 제품군에서 가장 그래픽 집약적인 Mac 타이틀 중에는 Rise of the Tomb Raider 및 Shadow of the Tomb Raider 의 내장 벤치마크를 실행한 Tomb Raider 시리즈가 있습니다 . 이것들은 확실히 오래된 게임입니다.
우리는 또한 Total War 게임( Total War: Warhammer II ), 2016년 Hitman 리부트 및 Sid Meier's Civilization VI를 테스트했습니다 . 마지막 게임은 다른 게임보다 컴퓨터의 그래픽 성능에 대한 요구가 훨씬 적기 때문에 게임 성능에 대한 다른 관점에서 AI가 턴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내장 벤치마크를 사용했습니다. 두 개의 새로운 MacBook Pro는 기본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다르기 때문에 모든 게임은 풀 HD급 해상도(1,920 x 1,200 픽셀)에서 실행되었습니다. (각 랩톱의 기본 해상도에서 테스트하면 점수를 비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또한 최신 3DMark(특히 최근 출시되어 macOS 및 Windows와 호환되는 Wild Life 그래픽 시뮬레이션) 및 GFXBench Pro 와 이전 Unigine Valley 테스트 의 세 가지 그래픽 시뮬레이션을 실행했습니다 . 이러한 렌더링 장면은 다양한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장치 간의 상대적 성능을 비교하는 수단으로 매우 상세한 게임 스타일 그래픽을 렌더링합니다. GFXBench는 화면에 장면을 표시하지 않고 장면을 렌더링하고 3DMark는 자동으로 해상도 차이를 설명하기 위해 창에서 장면을 렌더링합니다. 우리는 게임을 실행할 때와 동일한 1,920 x 1,200 픽셀에서 Valley 테스트를 실행했습니다.
또한 검토 중인 GeForce RTX 3070이 장착된 게임용 노트북인 Razer Blade 15 Advanced Edition에서 이러한 게임의 하위 집합과 합성 테스트를 실행했습니다. 이 Core i7 기반 시스템은 비교를 위해 최첨단 고급 Windows 게임용 노트북을 나타냅니다. 이 Windows 컴퓨터에서는 1,920 x 1,200 해상도를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게임을 1080p(1,920 x 1,080)와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실행했습니다. Razer 시스템에서 약간 더 적은 픽셀이 푸시되면(Apple 시스템은 1,920 x 1,200에서 약 11% 더 많이 푸시함) 약간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결과를 보기 전에 새로운 MacBook Pro 노트북의 실제 그래픽 하드웨어에 대해 몇 마디 말씀드리겠습니다. M1 Pro 및 M1 Max 프로세서에는 모두 고급형 및 저가형 구성이 있으며 이는 GPU 코어 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두 테스트 장치 모두 각 CPU 의 업그레이드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14인치 노트북의 M1 Pro에는 16개의 그래픽 코어와 32GB의 메모리가 CPU와 GPU 간에 공유되는 반면, 16인치 MacBook Pro의 M1 Max에는 32개의 그래픽 코어와 64GB의 공유 메모리가 있습니다.
샘플 M1 Max 시스템에 두 배의 그래픽 코어와 메모리가 있으므로 이 두 칩이 게임을 렌더링하는 데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M1 Max가 둘 중 훨씬 더 좋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게임 테스트: M1 Pro 및 M1 최대 프레임 속도 살펴보기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다음은 테스트 결과입니다.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설명하는 대로 모든 게임과 시뮬레이션을 순환합니다. 실제 게임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히트맨 2016년판. 처음부터 새로운 MacBook Pro는 실제로 부담스러운 게임을 실행할 때도 이론적으로 둘 다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물론 Hitman은 더 오래된 타이틀이지만 2021년에 제작된 게임용이 아닌 노트북은 게임 내 벤치마크에서 평균 초당 100프레임(fps) 이상을 기록할 수 없으며 여전히 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노트북은 더 적습니다. 세부 설정을 Ultra로 설정합니다. 놀랍게도 Mac은 Ultra!
Hitman 결과는 또한 GPU 전력 제한 성능 외에 다른 것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M1 Pro와 M1 Max는 GPU 기능이 크게 다르지만 이 게임에서 서로 초당 몇 프레임 내에서 수행하고 실제로 그래픽을 낮추기 때문입니다. 낮음으로 사전 설정해도 프레임 속도가 많이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다음 타이틀인 Rise of the Tomb Raider는 Hitman보다 훨씬 더 까다롭습니다. Hitman과 달리 이 Lara Croft 서사시는 M1 Pro와 M1 Max 사이의 큰 성능 차이를 보여주며, Very High에서 더 두드러집니다. AAA 게임의 성능은 Windows 랩톱에서도 항상 타이틀마다 다르지만 M1 칩에는 몇 가지 추가 와일드 카드가 있습니다. 하나는 너무 새롭기 때문에 이 오래된 게임의 프로그래머는 코딩하는 동안 고유한 강점과 약점을 염두에 두지 않았을 것입니다. 또한 게임 처리 요구의 CPU 부분을 처리하기 위해 Rosetta 2로 알려진 에뮬레이션 레이어가 필요합니다. 이 게임은 원래 M1 Pro 또는 M1 Max의 ARM 아키텍처가 아닌 Intel CPU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RTX 3070은 매우 높음에서 M1 Max와 거의 동률을 이루었으며, 16인치 Apple MacBook Pro에서도 인상적인 결과입니다.
훨씬 더 까다로운 Shadow of the Tomb Raider를 실행할 때 M1 Pro와 M1 Max 사이의 큰 격차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 최신 게임의 경우 M1 Pro가 장착된 14형 MacBook Pro는 최고 디테일 설정에서 많은 게이머가 요구하는 60fps 바닥 아래로 떨어집니다. 그러나 M1 Max는 84fps에서 편안하게 유지됩니다. (이 수치는 평균이며 최소 프레임 속도는 때때로 30fps 범위로 떨어집니다.) RTX 3070 시스템은 확실한 우위를 점했지만 M1 Max MacBook Pro는 게임을 계속 유지했습니다.
우리의 다음 게임인 Total War: Warhammer II는 이전 세 게임보다 약간 덜 까다롭습니다. 또한 M1 실리콘의 힘을 잘 활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낮은 디테일 설정에서 M1 Max는 M1 Pro의 107fps에 비해 평균 176fps를 출력합니다. 분명히 추가 그래픽 코어가 여기에 잘 사용됩니다.
최종 타이틀인 Sid Meier's Civilization VI는 게임이 그래픽을 전혀 요구하지 않고 CPU를 사용하여 더 큰 효과를 낼 때 Mac 게이머가 기대할 수 있는 성능에 대한 간략한 우회입니다. 여기에서는 게임 내 AI 컴퓨터와 게임을 할 때 프로세서가 턴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살펴봅니다. CPU 집약적인 작업이며 M1 Pro와 M1 Max(각각 총 10개의 CPU 코어가 있음) 간에 CPU 코어 수가 동일하므로 성능은 동일합니다.
추가 인사이트: 합성 그래픽 테스트
지금까지 말할 수 없다면 M1 Pro와 M1 Max가 게임에 좋은지 아닌지에 대한 대답은 "게임에 따라 다릅니다."입니다. 이는 Windows 게임용 노트북의 Nvidia 또는 AMD GPU가 게임에 적합한지 여부에 대한 본질적으로 동일한 답변이기 때문에 Mac 실리콘의 중요한 승리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4,000달러짜리 M1 Max 노트북을 주요 게임 장비로 서둘러 사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사용 가능한 게임이 부족한 것을 제외하고) 그렇지 않은 가장 분명한 이유는 Apple의 실리콘이 충분히 새롭기 때문에 대부분의 게임에서 완전히 잠재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좋은 예는 GFXBench 및 Valley 시뮬레이션 결과의 차이입니다. 합성 그래픽 테스트를 살펴보겠습니다. 다시 탭, 화살표 또는 드롭다운을 눌러 모두 확인하세요...
GFXBench와 3DMark Wild Life는 이 이야기에서 언급된 M1 실리콘에서 기본적으로 실행되는 유일한 응용 프로그램이며 결과는 놀랍습니다. 까다로운 GFXBench Aztec Ruins 테스트에서 300fps를 돌파하면 M1 Max가 M1 Pro보다 훨씬 뛰어나고 Nvidia의 최신 GeForce RTX 노트북 프로세서와 동등한 위치에 있습니다. 3DMark Wild Life 평가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매우 까다로운 이전의 최적화되지 않은 Valley 테스트에서는 두 M1 프로세서가 모두 80fps 범위에서 함께 뭉쳤습니다. 물론 여전히 충분히 수용할 수 있지만 테이블에 많은 성능을 남기고 있습니다. Apple은 M1 Pro 및 M1 Max의 게임 성능에 대해 많은 양의 코드를 컴파일하거나 여러 8K 비디오 스트림을 동시에 렌더링하는 칩의 능력에 대해 어떠한 중요한 주장도 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찾을 수있는 게임에 대한 놀라운 게임 경쟁자 ...
궁극적으로, Mac 게임의 상태는 칩만큼 좋은 M1 Max 및 M1 Pro의 도입과 함께 간단합니다. 하드웨어는 준비된 것처럼 보이지만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게임의 임계량은 단순히 존재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콘텐츠 제작의 긴 하루 끝에 선호하는 휴식 방법이 2016년 히트맨과 같은 고전을 다시 방문하는 것이라면 새로운 MacBook Pro는 기꺼이 따르게 될 것입니다.
'뉴스 및 정보 > 하드웨어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ll, Alienware 데스크탑 PC, Intel의 12세대 Alder Lake CPU 탑재 (0) | 2021.10.30 |
---|---|
Scalpers는 Razer의 Zephyr 안면 마스크를 엄청나게 부풀려진 가격으로 재판매하려고 합니다. (0) | 2021.10.30 |
SpaceX, 더 많은 지역에서 Starlink의 대기 시간을 '2022년 말, 2023년 초'로 푸시 (0) | 2021.10.30 |
Google, 검색 결과에서 어린이 이미지 지우기 옵션 추가 (0) | 2021.10.30 |
PCMag.com 독자의 선택 - TV 및 모니터 설문조사: 경품 행사 규칙 (0) | 2021.10.30 |
애플, 충전기 없이 아이폰 판매한 중국서 소송 (0) | 2021.10.30 |
닌텐도와 나이언틱, 피크민 블룸 출시 (0) | 2021.10.30 |
GM,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 40,000개의 충전소 설치 (0) | 2021.10.30 |